중앙대 교수협, 이용구 총장 불신임…"새 총장 선임하라"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7-13 11:11:48

중앙대 교수협, 이용구 총장 불신임…"새 총장 선임하라"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중앙대 교수협의회가 이용구 총장을 불신임한다는 내용의 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재단에 총장 해임을 요구하고 나섰다.

교수협의회는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6일부터 12일까지 이용구 총장 신임 여부를 두고 교수 투표를 진행한 결과 투표 대상자 880명 중 547명(62.16%)이 참여한 가운데 이중 514명(93.97%)이 불신임에 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구 총장은 중앙대 역사상 처음으로 교수들에게 불신임당하게 됐다.

교협은 "오늘부로 이용구 교수를 중앙대 총장으로 인정하지 않음을 선언한다"며 "교수로서 최소한의 자존감이 남아있다면 자리에 연연하는 구차함을 보이지 말라"고 강조했다.

이어 재단이 즉각 총장을 해임하고 민주적인 총장선출 방식에 따라 신임 총장을 선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임 총장의 조건으로는 높은 학문적 역량을 지닐 것, 교육자로서 도덕성과 인품을 갖출 것,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인물일 것, 학문공동체를 민주적으로 운영할 능력과 의식을 가진 인물일 것을 제시했다.

교협은 "이번 불신임을 통해 교수들은 더 이상 이사장이나 학교법인의 하수인을 총장으로 인정하지 않고 학교법인이 짜놓은 구도에 따라 총장이 수행해온 분열정책을 더는 용납하지 않겠다는 뜻을 표명했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