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뉴욕 양키스 홈구장에 국산 LED 조명 설치

KMW, 시애틀 매리너스 이어 양키스 구장 조명 교체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7-05 16:04:24


美 뉴욕 양키스 홈구장에 국산 LED 조명 설치

KMW, 시애틀 매리너스 이어 양키스 구장 조명 교체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미국 프로야구(MLB) 명문 구단 뉴욕 양키스의 홈구장인 양키스타디움에 내년 시즌부터 국내 업체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설치, 사용된다.

LED 조명 제조업체인 KMW는 올해 말까지 양키스타디움의 조명을 자사의 1천W급 스포츠 LED 조명 'SUFA-X'로 교체하기로 양키스와 합의했다고 5일 밝혔다.

KMW는 지난 4월 MLB 시애틀 매리너스의 홈구장인 세이프코필드의 조명을 LED로 교체한 바 있다.

스포츠 조명은 조도, 연색성 등의 기준이 엄격하며 특히 공이 작고 빠른 야구 경기의 조명 기준은 더 까다롭다고 KMW는 설명했다.

KMW는 자사 제품이 경쟁사 제품보다 20% 이상 밝고 고화질(HD) 및 초고화질(UHD) 방송에서 초당 960프레임으로 느리게 재생해도 화면 떨림 현상이 없다고 전했다.

김덕용 KMW 회장은 이번 양키스타디움 조명 수주에 대해 "앞으로 전 세계 스포츠 조명 시장을 석권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KMW는 이밖에도 태국 판야인드라 골프장, 독일 분데스리가 보르시아 축구장, 호주 올림픽파크 테니스코트 등 해외 스포츠 경기장 10여곳에 LED 조명을 설치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