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새로운 중국-CEEC 엑스포 회의장, 중국-CEEC 위한 강력한 힘 될 전망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7-03 13:01:44

새로운 중국-CEEC 엑스포 회의장, 중국-CEEC 위한 강력한 힘 될 전망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1075



(닝보, 중국 2015년 7월 2일 AsiaNet=연합뉴스) 제1회 중국-CEEC 투자 및 무역엑스포가 제도화를 향한 중요한 걸음을 내디뎠다. 바로 조직위가 미래 양측 간 협력을 더욱 도모하고자 닝보에 회의장을 건설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6월 8일, 중국 동부 저장성의 해안도시 닝보의 동전호 옆에서 중국-CEEC 투자 및 무역엑스포의 새로운 회의장을 건설하는 특별 정초식이 열렸다.



새로운 회의장은 완공 후 중국-CEEC 투자 및 무역엑스포의 본부로 사용될 예정이다. 따라서 새로운 회의장은 닝보와 중부 및 동부 유럽국가들 간에 협력을 도모하는 강력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지앙난 지역(양쯔강 이남)의 건축 양식에 기반을 둔 새로운 회의장은 저장성에서 가장 큰 천연 담수호인 동전호 근처에 건설된다. 닝보 동쪽에 위치한 동전호는 고대로부터 아름다운 정경으로 유명했다.



2017년에 완공되는 새로운 회의장은 닝보와 CEE 국가들 간에 경제 협력과 문화 교류를 심화하는 연례 엑스포 회의, 전시 및 협상을 진행하는 주요 행사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초식에 참석한 Lu Ziyue 닝보시장은 “새로운 회의장 건설로 닝보와 CEE 국가들 간 협력과 교류가 더욱 촉진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CEE 국가들이 닝보를 제1 투자도시로 선택하고, 닝보와 밀접한 문화 관계를 구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CEEC 투자 및 무역엑스포의 둘째 날에는 폴란드, 헝가리, 체코 공화국, 불가리아 및 슬로바키아와 같은 일부 CEE 국가들의 특산품을 전시하는 5개 전시관이 닝보국제컨벤션센터에서 공식 개장해, 중국과 해외에서 더 많은 방문객과 바이어들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 5개 전시관은 6월 12일 중국-CEEC 엑스포가 공식적으로 폐막한 후에도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제1회 중국-CEEC 투자 및 무역엑스포가 종료되면, 닝보는 CEE 국가들로부터 더 많은 투자와 관광사업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CEEC 투자 및 무역엑스포는 양측 간에 점점 증가하고 있는 관계를 보여준다.



추가 정보:

http://www.cceecexpo.org/site_en/index.html

http://english.ningbo.gov.cn/



자료 제공: Ningbo Municipal Bureau of News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256705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