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명 알리기 UCC·게임 공모전 열린다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6-24 06:00:08

우리 지명 알리기 UCC·게임 공모전 열린다



(세종=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국토지리정보원이 우리나라 곳곳의 지명을 알리는 사용자제작콘텐츠(UCC)와 교육용 게임을 공모한다.

국토지리정보원은 '아름다운 우리 국토, 우리 지명을 이야기해 주세요'라는 주제로 대한지리학회와 함께 24일부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일제강점기의 흔적이 남은 잔재지명을 바로잡는 등 지명을 정비하고 올바른 지명 사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응모작과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www.ngii.go.kr)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이달 29일부터 7월 30일 사이 제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들은 지명, 교육, 홍보 등 전문위원으로 이뤄진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받게 된다.

UCC와 게임 부문으로 나눠 각각 8편(총16편)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결과는 8월 발표된다. 부문별 대상작에는 국토지리정보원장상과 부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도 다양한 부상이 수여된다.

특히 선정된 작품은 국토부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게재되며 교육자료로 활용된다.

국토지리정보원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교육, 홍보가 부족했던 우리 지명에 대한 중요성이 인식돼 지속적인 관심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