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이산가족 4부작 다큐 '다녀오겠습니다' 방송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6-22 11:03:40

tvN 이산가족 4부작 다큐 '다녀오겠습니다' 방송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케이블채널 tvN이 분단 70년을 맞아 이산가족을 주제로 한 4부작 다큐멘터리 '다녀오겠습니다'를 방송한다.

22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되는 '다녀오겠습니다'는 17개월 동안 전국 각지에서 만난 이산가족 160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1부 '1950 그날들'은 한국전쟁 참상과 북한에 남아 있는 가족 생사를 알지 못하는 이산가족들의 아픔을 그린다.

2부 '맛의 기억'에서는 고향의 음식을 통해 이산가족들의 그리움을, 3부 '헤어진 만남'에서는 이산가족의 가장 큰 숙제인 만남을 다룬다.

4부 '가족의 권리'에서는 이산가족 문제를 가족의 권리라는 관점에서 독일과 대만 사례와 비교해 접근한다.

tvN은 "이산가족이라는 민족의 비극이 잊히지 않도록 하고 싶었다"면서 "전쟁의 진짜 비극은 가족이 만나지 못하는 것이며 그 고통이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전가되는 것임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다큐멘터리는 이산가족 아픔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인터뷰 영상만으로 구성하지 않고 애니메이션과 웹툰, 발레를 통한 다양한 방법을 동원했다.

다큐멘터리 제작에 사용된 이산가족 인터뷰 영상은 tvN '다녀오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http://program.interest.me/tvn/family)에서 볼 수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