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디자인' 삼성 아이디어 페스티벌 공모전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6-17 11:00:00
'모두를 위한 디자인' 삼성 아이디어 페스티벌 공모전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17일 '2015 디자인 삼성 아이디어 페스티벌'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디자인 전략인 '메이크 잇 미닝풀(Make it meaningful)'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의 공모전이다.
'메이크 잇 미닝풀'은 가치 디자인을 통해 스타일이나 감성의 영역을 넘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디자인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사용자, 사회, 환경에 가치 있는 변화와 의미를 창출하는 전략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배려'를 강조한 'Designed for All(모두를 위한 디자인)'이다. 어려운 기술이 아니라 사용자를 배려해 곁으로 다가가는 기술 접근성을 강조한 개념이다.
공모전은 일반과 학생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18일부터 디자인 삼성 홈페이지(http://www.design.samsung.com)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9월 1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8팀은 삼성전자 디자이너와 전문가가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킨 후 온라인 투표와 최종 심사를 받는다. 수상작 발표와 전시는 10월 중에 이뤄질 예정이다.
대상 1팀에는 상금 1천만원을 준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