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워킹맘 수기' 공모전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6-08 09:39:58
롯데그룹 '워킹맘 수기' 공모전
(서울=연합뉴스) 인교준 기자 = 롯데그룹은 이달 8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직장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전국의 워킹맘(직장다니는 엄마)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전에 워킹맘으로서 느낀 고민과 일상 이야기, 출산 및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 후 복귀한 사례, 워킹맘에게 도움이 되는 가사 분담의 노하우와 경험 등을 담은 내용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분량은 A4 5매 내외이다.
롯데는 우수작을 선정하여 대상 1명에 300만원, 금상 2명에 200만원, 은상 3명에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공모 참여자 가운데 120명을 뽑아 롯데푸드 상품을 제공한다.
우수작 6편은 워킹맘을 위한 롯데의 자기개발서에 게재된다.
이 자기개발서는 지난해 8월 롯데그룹 내 육아휴직자들을 위해 발간한 가이드북 '기다립니다. 기대합니다'의 후속작으로 올해 10월 시중도서로 출간하며 서적의 인세 수익금 전액은 싱글맘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한다.
여기에는 예비 워킹맘들의 복직을 위한 준비사항, 남편과의 업무분장 방법, 위탁 육아의 유형별 특징과 장단점 등 복직 준비·육아 병행 관련 정보와 유명 인사 노하우가 담긴다.
응모는 전자메일(dreamingmom@lotte.net)로 하면 되며 당선 결과는 8월 20일 롯데그룹 공식홈페이지(www.lotte.co.kr)를 통해 공개된다.
자세한 공모전 문의는 롯데그룹 담당자(☎02-2670-6196번)에게 하면 된다.
한편, 롯데는 여성인재육성차원에서 올해 신입사원의 40%를 여성으로 선발한다.
롯데 인재개발원 전영민 상무는 "여성 인재의 경력 단절 방지는 사회적인 관심이 필요한 중요한 이슈"라며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 인력들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과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수기공모전을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