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에너지 절약 인증사진' 캠페인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6-01 09:47:49

세븐일레븐 '에너지 절약 인증사진'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에너지히어로'에 고객이 에너지 절약 인증사진 3천장을 올리면 은평구 '산골마을'에 미니 태양광 발전소를 기부한다고 1일 밝혔다.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너지히어로 앱을 내려받아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인증사진으로 찍을 수 있는 에너지 절약방법은 ▲걷자(계단·도보) ▲끄자(미사용 전등·모니터) ▲뽑자(미사용 코드) ▲타자(대중교통) ▲들자(1회용컵 대신 텀블러) ▲쓰자(양면인쇄·이면지) ▲입자(시원한 옷차림) ▲닦자(휴지 대신 손수건) 등 8가지다.

이밖에 세븐일레븐은 서울에 있는 1천800여개 점포에 에너지 절약 홍보물을 붙여 절약을 독려하고, 점포 간판 소등 자동조정시스템 도입과 적정 온도 준수 캠페인 등을 시작하기로 했다.



황진복 세븐일레븐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사업장이 많은 편의점부터 에너지 절감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책임감을 갖고 있다"며 "에너지 절감 활동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서울시로부터 '에너지를 나누는 이로운 기업'으로 위촉됐다. 세븐일레븐을 비롯한 15개 에너지 나눔 기업은 서울시와 에너지 복지기금을 조성한 뒤 소외계층에 태양광 발전소를 기부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