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 갈등조정 이렇게"…29일 담당공무원 워크숍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5-28 11:00:24

"유통업 갈등조정 이렇게"…29일 담당공무원 워크숍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유통업 갈등 조정 노하우 공유를 위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유통담당 공무원 워크숍'을 29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연다고 산업통상자원부가 2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대형 유통업체와 중소 상인 간 갈등이 심화하는 가운데 갈등 조정자로서 지자체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정부의 유통정책 방향을 지자체와 공유하고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부는 지자체 공무원들의 유통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법 집행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2012~14년 3년간 국민신문고와 지자체 질의회신 내용을 정리한 '사례로 보는 유통산업발전법 실무 가이드북'을 전국 지자체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 갈등 조정의 핵심기구인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운영 사례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각 지자체에 설치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밖에 대·중소 유통업체 간 상생협력 성공사례와 지자체의 갈등 조정 성공 사례 등을 발굴해 포상하고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산업부 황규연 산업기반실장은 "유통업의 갈등 해결을 위해서는 지역 상황을 잘 아는 지자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특히 이해관계자와 조정자가 모두 참여하는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의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