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지역인재양성 사업에 3천만원 후원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5-21 15:20:11

△ 이수경 어린이재단 부산본부장(왼쪽 첫 번째),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왼쪽 두 번째), 김선덕 대한주택보증 사장(왼쪽 세 번째)이 21일 부산광역시 교육청에서 ‘아이리더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주택보증 제공.

대한주택보증, 지역인재양성 사업에 3천만원 후원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대한주택보증은 21일 부산시교육청에서 '아이리더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에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이리더'는 저소득 가정의 중·고교생이 경제적 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사회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산시교육청으로부터 저소득 가정 중·고교생 가운데 교내 성적이 10% 이내인 우수한 학생을 추천받아 어린이재단의 면접 등을 거쳐 선발해 학업비용, 진로상담, 국·내외 연수 등을 지원한다.

김선덕 대한주택보증 사장은 "아이리더 사업을 통해 부산의 우수한 청소년이 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본사를 부산으로 이전한 대한주택보증은 무주택 대학생 임차자금 지원, 노후주택 슬레이트 지붕 개량, 다문화 카페 '아우르미' 후원 등 부산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