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어디까지 왔나' 가건모 가족정책포럼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5-20 11:16:42
'우리 가족 어디까지 왔나' 가건모 가족정책포럼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가정을건강하게하는시민의모임(이하 가건모)은 오는 22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우리 가족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제25차 가족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1인가구·한부모가족·다문화가정 등 날로 다양해지는 우리 사회의 가족 실태를 분석·진단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방안을 모색한다.
장혜경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한국 가족의 현주소와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정책적 접근'이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하고, 김경화 대구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고선주 가건모 공동대표·김민문정 한국여성민우회 공동대표· 이희용 연합뉴스 한민족센터 부본부장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지정토론의 좌장은 가족정책포럼 위원장인 송혜림 울산대 교수가 맡는다.
가건모는 포럼에 앞서 당일 오후 2시 '좋은부모되기운동' 6주년 기념식을 열고, 본보기가 될 만한 좋은 부모를 선정해 '좋은부모상'을 수여한다. 이 자리에는 새누리당 황인자 의원과 여성가족부 권용현 차관이 참석해 축사에 나선다.
가건모는 지난 2009년부터 '좋은부모되기운동'을 벌이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사회에 귀감이 될 만한 부모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