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홍 사장 "해외바이어 '1대1 상담' 성과 확산"

코트라, 중남미 순방 참가 기업 '후속 간담회' 개최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5-05 16:42:52


김재홍 사장 "해외바이어 '1대1 상담' 성과 확산"

코트라, 중남미 순방 참가 기업 '후속 간담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코트라는 4일 서울 서초구 사옥에서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중남미 순방에 동행했던 기업들의 현지 상담회 성과를 점검하고 후속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중남미 순방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후속 간담회'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김재홍 코트라 사장과 경제사절단 참가 기업 대표 등 14명이 참석해 상담 성과를 점검하고 후속 지원을 위한 요청사항, 1대1 상담회 개발을 위한 건의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기업 관계자들은 접근이 어려운 중남미 시장에서 다양한 바이어를 직접 만날 수 있었고 특히 현지 전자상거래 및 유통업체와의 상담으로 진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던 점이 성과였다고 입을 모았다.

이퓨처 이기현 부사장은 "경제사절단에 대한 바이어들의 신뢰도를 활용해 마케팅에 힘을 얻었다"며 "그간 수준 높은 기술력 및 경쟁력을 보유하고도 해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중소기업들에게 이 같은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현대기계공업 김철빈 대표는 "순방 이후에도 경제사절단 참가 국내 업체 간 네트워킹 및 협력 기회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재홍 코트라 사장은 "경제사절단 1대1 상담회가 정상외교를 활용한 해외 진출의 틀로 자리잡아 우리 기업과 해외 바이어들의 활용도가 높아졌다"며 "향후에도 사전 바이어 신용조사, 화상 상담, 인근 국가 바이어 초청 등 다각화된 매칭 서비스를 통해 1대1 상담의 성과를 확대하기 위해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