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옐로아이디, 상담부터 결제까지 원스톱 처리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4-28 15:39:49
카톡 옐로아이디, 상담부터 결제까지 원스톱 처리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다음카카오[035720]는 28일부터 3개월간 카카오톡 옐로아이디에서 제품 상담부터 예약, 주문, 결제 등 모든 구매 과정을 처리하는 '스토어' 기능을 시범 실시한다고 밝혔다.
옐로아이디는 사업자가 카카오톡 비즈니스 아이디로 고객에게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하고 1대 1 채팅을 통해 상담·예약·주문을 받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8월 서비스 개시 이후 현재까지 6만3천여개 업체가 이용하고 있다.
그동안 결제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사업자 웹사이트나 별도의 결제 방법을 안내하는 등 최종 구매 과정에서 생긴 번거로움을 스토어 기능으로 해결하게 됐다고 다음카카오는 설명했다.
사업자는 관리자 페이지에 신설된 '옐로아이디 스토어' 메뉴에 상품을 등록한 뒤 가격과 결제 수단 등을 선택해 결제 버튼을 추가하면 된다. 이렇게 등록된 상품은 옐로아이디 미니홈에 소개할 수 있다.
친구를 맺은 고객 모두에게 전체 메시지를 보내 상품을 소개할 수 있으며 조만간 고객과의 1대 1 대화 도중 상품 정보 메시지를 보내는 일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결제 수단으로는 카카오페이, 뱅크월렛카카오 등 모바일과 신용카드, 휴대전화가 적용된다.
다음카카오는 시범 서비스 종료 후 이용자 반응을 취합해 올해 하반기 중 정식 기능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사업자들이 스토어 기능을 활용해 고객 상담에 따른 구매 전환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범 서비스 기간에 다양한 실험을 시도해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