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네덜란드 택배업체 TNT 인수 나서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4-07 16:34:56

페덱스, 네덜란드 택배업체 TNT 인수 나서



(런던=연합뉴스) 황정우 특파원 = 미국 택배업체 페덱스(FedEx)가 네덜란드 택배업체 티엔티(TNT Express) 인수에 나선다.

양사는 7일(현지시간) 공동성명을 내고 페덱스가 TNT 주주들을 대상으로 1주당 8유로에 매입을 공개 제안하는 합의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매입가격 기준 TNT 주식가치는 총 44억 달러다.

매입가격은 지난 2일 TNT 종가에서 33% 할증된 금액이다. 지난 3개월 평균가격에 비해선 42% 높다.

양사는 또한 TNT에서 분사한 포스트엔엘(PostNL)도 보유중인 TNT 지분 14.7%를 넘기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 합의는 페덱스 경쟁업체인 미국 UPS(United Parcel Service)가 2013년 1월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의 승인 거부로 52억 유로 규모의 TNT 인수 계획을 철회한 지 2년만이다.

양사는 "경쟁당국의 우려는 시의적절한 방법으로 해결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TNT는 적자를 지속하는 가운데 구조조정 노력을 기울여왔으나 자체 턴어라운드 대신 피인수의 길을 선택한 셈이다.

페덱스는 TNT 인수로 유럽의 항공 및 육상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