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기 "확고한 군사대비태세가 정부정책 버팀목"

합참서 장군단 40여명과 간담회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3-25 15:44:25

△ 간담회하는 주철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서울=연합뉴스) 주철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이 25일 서울 용산구 합동참모본부에서 최윤희 합참의장을 비롯한 장군단을 대상으로 '박근혜 정부의 외교안보정책'을 주제로 간담회를 하고 있다. (합동참모본부 제공)

주철기 "확고한 군사대비태세가 정부정책 버팀목"

합참서 장군단 40여명과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주철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은 25일 "군의 확고한 군사대비 태세는 정부가 주요 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주 수석은 이날 합동참모본부를 방문, 작전본부 회의실에서 최윤희 합참의장을 비롯한 장군단 40여명과 간담회를 하고 이같이 강조했다고 합참이 전했다.

주 수석은 '박근혜 정부의 외교안보정책'을 주제로 한 간담회에서 "광복 70주년인 동시에 분단 70년이 되는 올해 새로운 한반도, 새로운 동북아를 이뤄나가고자 하는 박근혜 정부의 비전이 현실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합참 장군단이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튼튼한 안보가 국가 운영의 비전과 전략의 토대가 된다"면서 "안보가 정부 정책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고 있는 만큼 장군단이 본연의 임무를 잘 수행해 달라"고 격려했다.

국가 주요 시책에 대한 군의 이해를 높이고 안보 현안에 대한 합리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간담회는 정부의 외교안보정책 전반에 대한 주 수석의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