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150억원 투입해 중소기업 中진출 지원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3-25 12:00:11
중기청, 150억원 투입해 중소기업 中진출 지원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의 중국진출을 지원하는 '2015년도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중기청은 예산을 작년보다 2배 이상 늘려 150억원을 투입해 수출 중소기업 100개 사에 중국진출 전략수립, 브랜드·디자인 마케팅, 법률 컨설팅, 기술개발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연간 수출실적이 100만 달러 이상인 업체다.
차이나 하이웨이는 기업의 역량평가, 경쟁사 분석, 제품 포지셔닝 수립 등을 지원하는 준비단계, 중국의 고급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브랜드 개발, 방송·간접광고 등 홍보지원, 현지 계약조건·투자절차·세무 등의 법률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실행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다음 달 2∼27일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중기청은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과 한중FTA에 대한 중소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 달 서울, 경기, 대전에서 설명회도 열 예정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올해는 한중FTA 체결 등으로 우리 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