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한국 이동통신 30년 기념' 학술논문지 발간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3-19 09:10:04

△ 텔레커뮤니케이션 리뷰 한국 이동통신 30년 기념호 발간식 (서울=연합뉴스) 1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산학계 정보통신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텔레커뮤니케이션 리뷰 한국 이동통신 30년 기념호 발간식' 및 '올해의 논문상' 시상식이 열렸다. 왼쪽부터 최진성 종합기술원장, 서울대 김성철 교수, 연세대 김희선 교수, 영남대 박용완 교수(텔레커뮤니케이션 리뷰 편집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T 제공)

SKT '한국 이동통신 30년 기념' 학술논문지 발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정보통신기술(ICT)·정책 전문 학술논문지인 '텔레커뮤니케이션 리뷰'의 한국 이동통신 30년 기념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1991년 창간된 텔레커뮤니케이션 리뷰는 ICT 분야 산학 연계 학문의 발전과 교류를 목적으로 한 국내 최초의 민간기업 순수 학술지다. 지난 25년간 격월로 통권 156호가 발간됐으며 1천800여편의 논문이 실렸다.

이번 한국 이동통신 30년 기념호는 국내 이동통신 역사와 궤를 같이하는 SK텔레콤의 지난 30년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특집 구성됐다.

텔레커뮤니케이션 리뷰는 SK텔레콤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한편 '텔레커뮤니케이션 리뷰 올해의 논문상'에는 '무선 이동통신 채널의 특성 및 표준화 동향'(서울대 김성철 교수)과 'ICT 산업에서의 연구개발 투자: 성과 평가와 시사점'(연세대 김희선 교수)이 각각 선정됐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