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사탕 대신 백설기 선물하세요"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3-11 11:30:46

"'화이트데이' 사탕 대신 백설기 선물하세요"



(세종=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백설기 떡을 사탕 대신 연인끼리 선물하세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는 화이트데이이자 백설기의 날인 3월 14일을 앞두고 사탕 대신 '티 없이 깨끗하여 신성한 음식'이란 뜻을 지닌 '백설기 떡'을 선물하자는 캠페인을 벌인다고 11일 밝혔다.

백설기의 날은 쌀 소비를 촉진하고 우리 쌀 사랑정신을 키워 가자는 취지로 2012년 제정됐다.

농협은 올해 4회째인 백설기의 날을 기념해 12일 오후 1시 20분부터 서울 대학교 밀집지역인 신촌역 현대유플렉스 앞 광장에서 ▲ 떡 제작 도구를 이용한 타악 공연 ▲ 대형 스노볼 조형물을 활용한 개막 퍼포먼스 ▲ 나만의 떡케익 만들기 행사 등을 벌인다.

또 전국의 농협은행 입점 대학교 23곳에서도 자체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농협 수도권 5대 유통센터(고양·성남·수원·양재· 창동)와 민간떡집 100여 곳은 14일 떡을 선물하려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모양의 백설기 제품과 백설기의 날 선물전용 포장 제공 등 구매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욱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로 많은 국민이 3월 14일을 백설기의 날로 알고 사탕 대신 우리 고유음식인 백설기를 선물하는 문화가 확산돼 쌀 소비 촉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