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빅데이터 길라잡이 '애널리틱스' 한글본 출간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2-23 10:26:54

한국IBM, 빅데이터 길라잡이 '애널리틱스' 한글본 출간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한국IBM은 IBM의 빅데이터 활용과 혁신 노하우가 담긴 책 '애널리틱스-빅데이터를 활용한 전사적 혁신방법(이하 애널리틱스)'의 한글본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애널리틱스'는 브렌다 L. 디트리히 IBM 펠로우 겸 왓슨 그룹의 부사장, 에밀리 C. 플래치 IBM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혁신 팀 수석엔지니어, 모린 F. 노튼 IBM 수석 시장정보 전문가 겸 애널리틱스 혁신 팀 프로그램 매니저가 공저한 빅데이터 길라잡이다.

이 책에서는 IBM이 혁신하는 과정에서 애널리틱스를 어떻게 활용했는지 보여주고 향후 빅데이터와 애널리틱스를 통해 어떻게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이 책에는 IBM이 인사, 재무, 공급망, 영업, 정보기술, 마케팅, 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등의 업무에서 애널리틱스를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31가지 실제 사례가 제시돼 있다.

강학동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대표는 "IBM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기업들이 이를 참고해 더욱 새로운 혁신을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