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똑똑하고 안전한' 어린이집 만든다

온앤온정보시스템사와 업무협약 체결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2-11 11:01:11

LG유플러스 '똑똑하고 안전한' 어린이집 만든다

온앤온정보시스템사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유아 보육 솔루션 전문 기업인 ㈜온앤온정보시스템(대표이사 김종찬)과 스마트 어린이집 구축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 보육 업무의 효율화 ▲ IPTV를 통한 스마트 교육 ▲ 안전한 보육환경을 지향점으로 스마트 어린이집 구축에 나서게 된다. '어린이집 맞춤형 패키지'도 함께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다.

보육업무 효율화는 온앤온정보시스템이 주도적으로 맡는다. 이 회사는 어린이집 전용 회계 솔루션부터 아동관리, 운영관리 등 보육업무 전반을 전산화한 '걸음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어린이집 특화 IPTV인 'tvG 키즈'(가칭)를 개발해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tvG 키즈는 어린이집 맞춤형 론처를 탑재하고 있어, 보육교사들이 더 쉽고 편하게 동영상 등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양사는 이와 함께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된 어린이집 안전 관리에 이바지할 수 있는 LTE 블랙박스를 이용한 차량 관제 솔루션과 CCTV도 제공한다.

LTE 블랙박스 차량 관제 서비스는 어린이집 통학 차량에 블랙박스를 탑재, 차량 위치와 운행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특히 CCTV는 학부모와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의 요구를 모두 반영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이은재 엔터프라이즈2부문장(전무)은 "이번 제휴로 어린이집 원장님과 보육 교사분들에게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겐 스마트 교육과 안전한 보육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