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영어교육 콘텐츠' EBS2 11일 개국(종합)
국내 지상파 첫 다채널방송…'10-2번'으로 시청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2-09 17:31:32
△ "11일부터 EBS2가 문을 엽니다"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EBS가 오는 11일 국내 최초로 지상파 다채널 방송인 EBS2를 개국한다.
EBS2채널은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초중고 교육과 영어 학습 콘텐츠로 대부분 편성된다. 사진은 신용섭 EBS 사장. 2015.2.9 << EBS 제공 >>
eddie@yna.co.kr
'초중고·영어교육 콘텐츠' EBS2 11일 개국(종합)
국내 지상파 첫 다채널방송…'10-2번'으로 시청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교육방송인 EBS는 11일 오후 3시 국내 최초로 개국하는 지상파 다채널방송(MMS)인 EBS2를 통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9일 밝혔다.
EBS 신용섭 사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어 EBS2를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프리미엄 교육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격차 해소에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를 위해 전체 편성의 88.5%를 초중고 교육과 영어 학습 콘텐츠로 채웠다는 게 EBS의 설명이다.
EBS2의 채널 편성을 보면 평일과 주말 오후와 저녁에는 'TV중학', '필독' 시리즈 등 초·중학 주요 교과의 수준·단계별 교육 콘텐츠를 중심으로 '만점왕', '방학생활'같은 방과 후 학교 콘텐츠, '스쿨랜드-절대비법', '소프트웨어야 놀자' 등 특기적성 교육 활용 콘텐츠 등이 방영된다.
'즐거운 수학 EBSMATH', '사이틴' 등 스토리텔링형 신개념 학습 콘텐츠도 같은 시간대 편성 목록에 올렸다.
평일 밤에는 고교 수험생들이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EBS 스타강사 특강'을 비롯, 공부법을 배우는 '공부의 왕도' 등 고교용 교육 콘텐츠가 제공된다.
EBS 대표 프로그램인 '세계테마기행'을 영어 내레이션과 자막으로 방송하는 '영어로 하는 세계테마기행'도 같은 밤 시간 대에 편성됐다.
평일과 주말 오전에는 유아 및 초등생을 위한 '영어 애니메이션' 시리즈, 시사영어 학습을 위한 '월드 뉴스 리뷰(World news review)', 실용영어 학습 콘텐츠인 'EBSe 생활영어' 등 전 연령층이 골고루 즐기는 영어 교육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주말 밤에는 다양한 문화·교육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다문화 이해를 넓히는 '다문화 사랑'과 'K-POP으로 배우는 다문화 한국어', 장애인과 동거하는 법을 익히는 '희망풍경', 통일 교육 콘텐츠인 '슴슴한 그대' 등이 시청자들을 만난다.
신용섭 사장은 간담회에서 "EBS2 개국은 EBS로서 발전의 계기"라며 "영어 사교육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채널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EBS2는 전국 거주 지역 상관없이 지상파 채널 10-2번에서 볼 수 있다.
TV 상에서 채널이 잡히지 않을 경우 TV리모콘 메뉴에 있는 '자동채널 설정' 기능으로 채널을 재설정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이 기능이 없는 TV의 경우 '디지털TV 수신 안테나'를 구입해 설치하면 10-2 채널을 접할 수 있다.
EBS는 현재 유료방송 측과 EBS2 채널 송출 문제를 놓고 협의가 진행되고 있어 이를 마무리하는대로 EBS 자막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역·매체별로 시청가능한 채널번호를 안내하겠다고 설명했다.
EBS2의 방송시간대는 매일 오전 6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로 하루 19시간 방송된다. EBS2 채널 문의는 EBS 홈페이지나 고객상담전화(☎1588-1580)로 하면 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