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설명절 살처분 농가 보상금 신속 지원돼야"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2-09 09:13:40

△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새누리당 원유철 정책위의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구제역과 조류 인플루엔자(AI) 확산 조짐이 보이는 것과 관련해 "살처분 농가에 대한 보상금이나 생계안정 자금 등이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말하고 있다.

원유철 "설명절 살처분 농가 보상금 신속 지원돼야"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류미나 기자 = 새누리당 원유철 정책위의장은 9일 설 명절을 앞두고 구제역과 조류 인플루엔자(AI) 확산 조짐이 보이는 것과 관련해 "살처분 농가에 대한 보상금이나 생계안정 자금 등이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원 정책위의장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유동 인구가 많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구제역과 조류 인플루엔자가 확산하고 있어 농가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 만큼 정부 당국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방역 체계를 구축해주길 당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이번 구제역과 조류 인플루엔자로 말미암아 설 명절 물량 공급에 부정적 영향이 없도록 관계 당국이 적극적으로 대응 방안을 강구하기 바란다"면서 "당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