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카시오, 자신만의 음악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이폰 앱 출시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2-02 11:30:47

카시오, 자신만의 음악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이폰 앱 출시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59338



(도쿄 1월 30일 AsiaNet=연합뉴스) 1월 30일, 카시오 컴퓨터(Casio Computer Co., Ltd.)가 Chordana Composer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Chordana Composer는 사용자가 만든 두 마디 멜로디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작곡해주는 아이폰 앱이다. Chordana Composer는 1월 30일부터 애플 앱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 http://prw.kyodonews.jp/opn/release/201501297291/)



Chordana Composer는 작곡법을 모르거나 악기를 다루지 못하는 이들을 포함해,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이다. 사용자가 두 마디 분량에 해당하는 노래를 부르거나 휘파람을 불러 녹음하면, 앱이 그 멜로디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곡 전체를 작곡해준다. 완성된 곡은 재생해서 듣거나 오디오 파일로 친구에게 보낼 수도 있다.



- 작곡법을 모르거나 악기를 다루지 못해도 곡을 쓸 수 있다.



Chordana Composer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두 마디 분량에 해당하는 멜로디를 생각한 다음, 노래를 부르거나 휘파람을 불러 아이폰으로 녹음한다. 다음에는 앱이 제공하는 다섯 가지 음악 장르와 세 가지 멜로디 설정 유형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자동 작곡(Auto Compose) 버튼을 누르면 인트로와 엔딩을 갖춘 독창적인 곡이 하나 탄생한다.



- 음악적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기능 장착



앱의 키보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거나 기보법 입력 인터페이스에 있는 악보에 음을 입력함으로써 주제를 입력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 악보에서 완성곡의 멜로디를 편집할 수도 있다.



- 카시오의 Light-up 키보드와 연결



Chordana Composer는 MIDI 호환 전자음악 장비에 연결시킬 수 있다. Light-up 건반으로 구성된 카시오 전자 키보드와 연결하면 Chordana Composer로 만든 곡의 멜로디가 연주된다.



카시오는 Chordana Composer 출시를 기념해 1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정가에서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자료 제공: 카시오 컴퓨터(Casio Computer Co., Ltd.)



문의처:

Akifumi Ichikawa

Public Relations Department

카시오 컴퓨터(Casio Computer Co., Ltd.)

전화: +81-3-5334-4830

이메일: pr@casio.co.jp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