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코리아-고도몰, 대중국 온라인 판매강화 협력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2-02 10:40:07
판다코리아-고도몰, 대중국 온라인 판매강화 협력
(서울=연합뉴스) 최이락 기자 =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 고도몰과 중화권 해외직판(역직구) 쇼핑몰 판다코리아닷컴이 제휴를 맺고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양사는 지난달 29일 구로동 고도몰 본사에서 글로벌 진출 사업에 관한 협력을 핵심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는 중국 직판 온라인 판매채널을 활성화해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들을 돕기 위한 것이다.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 해외 진출 업체·쇼핑몰의 발굴과 입점 ▲ 해외직판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마케팅 ▲해외직판 쇼핑몰 개발·운영 유지보수 ▲이커머스(e-commerce)·해외 시장 정보·교육 프로그램 공유 등에 협력하게 된다.
10만여 개의 쇼핑몰을 개발·운영하는 고도몰은 자사를 이용하는 창업자들에게 중국진출을 할 수 있는 판매채널을 확보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판다코리아닷컴도 고도몰에서 품질 좋은 제품을 보유한 소호몰을 손쉽게 입점시킴으로써 상품 경쟁력을 갖게 됐다.
판다코리아닷컴은 중화권 역직구쇼핑몰 유력 업체이다. 지난해 말 한류스타 김수현 등의 소속사인 키이스트 측이 50억원을 투자해 화제를 모은 기업이다.
이종식 판다코리아닷컴 대표는 "고도몰의 쇼핑몰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고 고도몰을 이용하는 소호몰의 좋은 상품들을 입점시키는 1석2조의 협력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