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드림 JOB콘서트’ 참여기업 모집.
청년일자리박람회, 화상면접·사전매칭 등 기업 채용 지원.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1-09-03 19:55:03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가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에 참여할 구인업체를 모집한다. 청년드림 JOB콘서트는 오는 10월 7일(목)부터 22일(금)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드림 JOB콘서트는 구인기업의 채용과 화상면접을 지원하는 온라인 채용, 일자리의 트렌드를 알려 줄 일자리 정보 콘텐츠, 분야별 현직 직업인과의 멘토링, 입사서류, 면접 클리닉을 지원하는 취업 컨설팅, 자기탐색 및 긍정마인드 강화 프로그램인 나알기존, 청년지원 정책 등으로 구성된다.
시 관계자는 “박람회의 채용존은 온라인 기반으로 진행되며, 화상면접 등 기업이 원하는 방식으로 면접을 지원한다. 시공간의 제약을 없앤 만큼 고양시 및 인근 수도권 등에 소재한 우수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한 기업의 채용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오픈되며, 청년 구직자와 일자리센터를 사전 매칭해 박람회 기간 중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한다.
기업은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구직자 지원 현황을 실시간으로 직업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트 내에 탑재된 솔루션으로 화상 면접 진행도 가능하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