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4년 상반기 고양 상생교육 발전협의회 개최.

- 고양교육지원청과 교육 현안 논의.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4-05-24 19:23:32

 

[부자동네타임즈 = 김인수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22일 고양시 평생교육과 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고양 상생교육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 상생교육 발전협의회는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이 교육현안에 대해 서로 소통하며 협력하여 더 나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축한 협력시스템으로 매년 상·하반기 연2회 실시한다.

 

이번 상반기 고양 상생교육 발전협의회는 고양시 평생교육과장과 고양교육지원청 지역교육협력과장을 비롯한 각 현안 관련 부서 담당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 협의가 진행됐다.

 

이날 협의회에는 ▲2025년 경기도학생통학지원사업 지원 확대 ▲오금초등학교 어린이승하차구역 설치 방안 협의 ▲일산초 노인회관 이전 관련 협의 ▲고양시 과학고 설립관련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 간 컨소시엄 구성 논의 등 4개 현안사항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며 협의안를 도출했다.

 

고양상생교육발전협의회 공동위원장인 고양시 김보경 평생교육과장은 “고양 상생교육 발전협의회를 통해 실무담당자간 더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고양시의 미래교육 발전을 위해 고양교육지원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고양교육지원청 박경란 지역교육협력과장은 "앞으로 고양교육발전을 위해 고양시, 고양교육지원청 및 관계 유관기관이 모두 모여 소통하는 자리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