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의원, 고양시(을) 국회의원 민주당 후보적합도 압도적 1위!

- 더불어민주당 후보적합도 41.0%로 당내 상대 예비후보(4.2%)에 크게 앞서, 지역구 내 탄탄한 존재감 눈길.
- 3자 가상대결에서도 응답자 49.1%가 ‘투표 의향’, 국민의힘 후보와 30.0%p 큰 격차 벌려.
- 한준호 의원“지난 의정활동에 대한 고양시민의 평가에 감사, 겸손하게 고양시 미래를 준비해나갈 것”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4-01-16 18:49:47

[사진설명] 현역 국회의원 한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자동네타임즈 = 김인수 기자] 경기 고양시(을) 국회의원선거 후보적합도 등 여론조사에서 지역구 현역 국회의원인 한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초선)이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5일 유튜브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서 생방송으로 발표한 ‘경기 고양시을 국회의원선거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고양시(을) 지역구의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가장 적합한 인물로 한준호 의원(41.0%)이 첫손에 꼽혔다. 해당 지역구에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내 타 예비후보에 대한 응답은 4.2%에 그쳤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의 67.8% ▲적극 투표층의 47.8%가 한준호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가장 적합하다는 답변을 한 것으로 나타나, 견고한 지지를 획득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사진설명] 경기 고양시을 더불어민주당 후보 적합도.

 

한편 국민의힘 예비후보와의 가상대결에서도 한준호 의원이 상대 후보를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필례 예비후보(국민의힘)를 포함한 가상대결에서 49.1%에 달하는 응답자가 한준호 의원에게 투표하겠다고 의향을 밝혔으며, 김 예비후보와의 격차는 30.0%p에 달했다. 또한 60대 이하 모든 연령대에서 한준호 의원이 김 예비후보보다 앞서거나 우세했다.

 

한준호 의원은 이번 여론조사 결과를 두고 “고양시민과 함께한 지난 4년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겸손한 마음으로 고양시 미래 발전을 위한 시간을 준비해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번 여론조사는 ㈜여론조사 꽃의 자체조사로 지난 10~11일 양일에 걸쳐 고양시(을) 선거구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5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무선전화면접 100%로 실시한 이번 조사의 응답률은 10.7%,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3%p이다. 그 밖의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