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소년꿈키움센터- 담댱교육지원청 Wee센터와의 협약체결
위기 학생지원 및 사회 안전망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손권일 기자
kwun-il@hanmai.net | 2016-05-10 18:16:14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청소년꿈키움센터는 담양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지역사회 위기 학생의 체계적 상담 및 치유를 돕고 학생들의 바람직한 학교적응 및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법무부 광주청소년꿈키움센터(소장 김선규)는 5월 10일 담양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공영휴)와 지역사회 위기 학생의 체계적 상담 및 치유를 돕고 학생들의 바람직한 학교적응 및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학교 부적응 학생에 대한 정서적·보호적 지원에 공동 참여하고, 학교폭력예방 및 법 교육 등 비행예방 전문교육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김선규 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담양 지역 위기 청소년 보호관리에 공동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나아가 관내 타 교육청과의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청소년꿈키움센터는 2007년 개정된 법무부 소속기관으로 학교, 검찰, 법원 등에서 의뢰된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비행유형별 전문교육과 체험위주의 인성교육을 실시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