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능곡동, 쓰담달리기 실시 “깨끗한 능곡, 우리 함께 만들어요”

- 행정복지센터~대장동 입구 사거리 구간 플로깅 진행.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2-10-17 17:01:26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특례시 능곡동 주민자치회에서 지난 15일에 첫 주민총회 의제사업으로 선정된 ‘쓰담달리기’를 진행했다. 쓰담달리기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인 ‘플로깅’을 대체하는 우리말이다.


이날 행사는 능곡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출발하여 능곡초등학교를 지나 대장동 입구사거리까지 능곡동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약 2시간여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능곡동 도심지역의 경우 쓰레기 무단 투기가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주민자치회는 마을의제사업으로 문제 해결을 건의했으며 지난 7월 주민총회 투표를 통해 첫 주민총회 의제사업으로 선정했다.


행사 참여자들은 “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만큼 이번 주민자치사업을 통해 환경도 생각하며 건강도 지키려고 한다. 우리 동네 능곡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김경찬 능곡동 주민자치회장은 “쓰담달리기가 무사히 진행되어 기뻤다. 오는 11월 19일(토) 10시부터 2차 쓰담달리기가 진행될 예정이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