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NS홈쇼핑과 업무 협약 체결.

개커스 콘텐츠 기반 커머스 프로젝트 협업.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2-02-24 16:54:46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NS홈쇼핑과 콘텐츠 미디어 그룹 개커스(㈜퀴즈톡)는 개그맨들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공동 진행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NS홈쇼핑 본사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본부장, 어용종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본부 부장과 이근우 퀴즈톡 부대표, 심봉기 퀴즈톡 이사, 개커스 멤버 개그맨 엄태경씨가 참석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의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에서 개커스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앞세워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그맨들의 커머스 집단 개커스는 단순한 형태의 개그맨 쇼호스트에서 벗어난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줄 수 있는 개커스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NS홈쇼핑과 공유해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재생산해 바이럴 마케팅과 커머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커스의 기획자이자 전 개그콘서트 작가였던 심봉기 퀴즈톡 이사는 “개그맨들의 유니크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기존 라이브 커머스 시장과 차별화된 커머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NS홈쇼핑과의 협약을 통해 기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넘어 더 많은 플랫폼과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본부장은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개커스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재미있는 콘텐츠를 축적하고 사전홍보 마케팅으로 ‘엔라방’을 새로운 형태의 커머스를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퀴즈톡 산하 개커스는 ‘개그콘텐츠’와 ‘커머스’를 융합한 합성어로 브랜드와 제품을 새로운 형식으로 사전에 홍보하는 콘텐츠 팀이다.


멤버로는 개그맨 엄태경·복현규·김진철·주현정·송영길·정승환·김진곤, 가수 전현규·정호 등이 있다.


개커스의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개커스에서 매주 업로드 되고 있고 다양한 숏폼 버전의 동영상도 틱톡.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 플랫폼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