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와 손잡고 ‘여성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고령화사회 행복한 나이듦, 사회변화 읽기와 여성리더십

심귀영 기자

sgy0721@never.net | 2016-03-18 16:39:12

△ 아카데미 수료식사진[서대문=부자동네타임즈 심귀영 기자]서대문구가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원장 조성남)과 손잡고 4월 19일부터 6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서 2시간 동안 ‘2016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연다.

지역 여성 리더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이번 과정은 고령화사회 행복한 나이듦, 사회변화 읽기와 여성리더십, 나의 강점 찾기, 재능 나눔의 현장과 사례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과제 발표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함인희 이화여대 사회학과 교수, 김도환 서울여대 특수치료전문대학원 교수, 민현기 로젠탈교육연구소 대표, 구수환 KBS PD 등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8회 이상 출석한 수강자에게는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 수료식 사진

서대문구는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 공헌 등에 관심 있는 여성 구민을 대상으로 3월 15일부터 4월 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희망자는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piero247@sdm.go.kr)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봉사와 재능기부 경력, 학습동아리와 커뮤니티 활동 경험 등을 살펴 40명을 교육생으로 선정하고 1인당 50만 원 상당의 교육비를 전액 지원한다.

관학 협력을 통한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는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동기 부여와 비전 형성, 수강자 네트워킹 등을 통해 지역 여성 리더를 양성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전망이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