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네덜란드교회, 수료생과 환경정화 봉사
로테르담 대형 공원 내 호숫가 일대서 쓰레기 청소
수료생 등 27명 동참…“예수님의 가르침 실천하고파”
김민석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5-12-08 15:28:36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바돌로매지파 네덜란드교회(담임 유수현·이하 신천지 네덜란드교회)는 현지 시각으로 지난 6일 오전 10시 30분 크랄링세 보스(Kralingse Bos) 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크랄링세 보스는 로테르담 동쪽에 있는 대형 호수공원으로, 서울 한강공원과 같이 도심 속 자연 휴양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신천지 네덜란드교회 측은 “이곳은 평소 유동 인구가 많아 쓰레기가 많이 생기는 구역”이라며 “시에서도 청소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기에 크랄링세 보스로 장소를 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봉사는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전 과정을 이수한 신천지 네덜란드교회 116기 수료생을 포함해 총 27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제공된 청소 물품을 가지고 호숫가 주변에 널브러져 있는 페트병 등 쓰레기와 낙엽들을 수거했다. 청소가 이어지는 동안 공원을 산책하던 시민들은 “수고가 많다”며 응원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또 다른 수료생 요카린 허스(Jouke Lingers·61·남·아른헴) 씨는 “하나님의 빛을 보일 수 있는 모든 일에 함께하고 싶다”며 “앞으로 이런 활동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