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카운트다운 할인 돌입

27일 블랙프라이데이까지 매일 5분마다 특가상품 선보여

이채봉 기자

ldongwon13@hanmail.net | 2015-11-20 15:17:25

△ 아마존닷컴은 블랙프라이데이를 일주일 앞두고 매일 카운트다운과 함께 특가상품을 5분마다 업데이트 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아마존닷컴 홈페이지>


[부자동네타임즈 이채봉 기자] 미국 온라인유통업체인 아마존닷컴은 20일 블랙프라이데이 카운트다운 할인행사를 시작했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는 27일(현지시간)이지만 아마존닷컴은 일주일 앞선 이날부터 할인행사를 시작해 소비자 관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마존닷컴 내 블랙프라이데이 페이지에서 행사 당일까지 카운트다운 방식으로 다른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매일 5분마다 다른 4개의 상품이 페이지 상단에 노출된다.

 

이날 특가상품 가운데 오후 2시37분 현재 카시오 남성용 전자시계는 129.99달러(약 15만원)에서 반값보다 싼 44.99달러(약 5만1931원)에 판매되고 있다.

 

미국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는 추수감사절(11월 넷째 주 목요일) 다음 날부터 이어지는 쇼핑 대목 시즌이다. 제조사들은 가전과 의류, 명품 등을 총망라해 재고물량을 대폭 할인해 내놓는다. 때문에 해외 직접구매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도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온라인 캐시백사이트인 이베이츠의 임수진 이사는 “블랙프라이데이는 1년에 단 한번뿐인 파격세일 기간인 만큼, 좋은 제품들이 한국과 비교가 안될 만큼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며 “이 기회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원하는 상품을 정하고 최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들을 총동원하는 사전 준비가 꼭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