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 「싸이카순찰대」 편성 운영키로

-지방경찰청 집중운용, 상습난폭운전 구간 등 테마선정 집중배치-

손권일 기자

kwun-il@hanmai.net | 2016-03-21 13:40:10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지방경찰청은 교통불편 등 시민요구에 적응하고 다발적인 교통정체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경찰서

관활에 구애받지 않고 광주권 전역에 걸쳐 자유로이 교통순찰활동을 펼칠 수 있는 「싸이카순찰대」를 운영하고 있다.  

광주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은 교통불편 등 시민요구에 적응하고 다발적인 교통정체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경찰서 관활에 구애받지 않고 광주권 전역에 걸쳐 자유로이 교통순찰활동을 펼칠 수 있는 「싸이카순찰대」를 운영하고 있다.

 

「싸이카순찰대」는 광주권 5개 경찰서에 분산 운영하고 있는 교통싸이카 11대를 지난 3월 14일부터 광주지방경찰청에서 매주 3회 집중관리 상무대로 등 주요도로 30개 노선 등에 집중 배치 운영할 방침이다.

 

「싸이카순찰대」는 새학기 어린이 교통사고예방활동, 난폭·보복운전자 단속과 같은 시기에 따른 테단단속은 물론 보행자사고 다발구간, 상습정체 다발구간, 이륜차법규위반다발구간 등 교통상황에 따라 맞춤형 교통단속 및 순찰활동으로 교통질서를 확립하고 사고예방 등 체감안전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광주지방경찰청에서는 「싸이카순찰대」집중운영 함으로써 운전자들에게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경찰관이 안보이는 곳에서 고질적으로 법규를 위반하는 운전자와 이륜차법규위반행위가 줄어드는 등 교통질서 확립과 교통사고예방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