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한다.

지윤주 작가가 진행하는 '내가 만드는 독서모임'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2-03-21 13:31:13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도서관센터에서 4월 13일(수)부터 독서동아리 리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독서모임을 진행한다.


내가 만드는 독서모임은 기초적인 독서모임 운영법부터 실습까지 체험할 수 있는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프로그램이다. 작년에도 상·하반기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을 수료한 리더들은 독서모임을 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강의는 지윤주 작가 나의 첫 독서토론모임 저자가 온라인(Zoom)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4월 13일(수)부터 격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5회 차로 운영된다. 4월 13일: 독서모임에서의 디스커션 수업의 필요성, 4월 27일: 독서모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스커션 기법, 5월 11일: 도서에 맞는 발제문 선정하기(다수를 위한 소수의 희생은 정당한가 표창원 외, 철수와 영희), 5월 25일: 독서모임 실습1(오빠가 돌아왔다 김영하, 복복서가), 6월 8일: 독서모임 실습2(동화경제사 최우성, 인물과 사상사)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교육으로 평소에 독서모임 리더를 꿈꾸고 있는 시민들이 원하는 독서모임을 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독서모임 결성 후 고양시도서관 독서동아리로 등록하면 토론도서 단체대출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접수는 3월 30일(수)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서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