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제25회 세계모유수유주간 행사 '다채'

- 모유수유 중요성 및 실천분위기 확산에 나서 -

손권일 기자

kwun-il@hanmai.net | 2016-07-28 10:50:30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윤)가 세계 모유수유 주간(8.1~8.5)을 맞아 모유수유 실천 분위기 확산에 나선다

 

"모유는 최상의 맞춤형 음식, 모유수유는 사랑의 시작입니다!"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윤)가 세계 모유수유 주간(8.1~8.5)을 맞아 모유수유 실천 분위기 확산에 나선다.

 

북구는 제25회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아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수유 활성화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주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북구는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빛고을 여성병원, 에덴병원, 문화여성병원 등에서 모유수유 홍보캠페인 및 관련 자료 전시회를 개최하며, 모유수유 서약서 작성 등으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그리고 대달 3일 오후 3시 북구 보건소 5층 교육실에서 관내 출산수요부모를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보건대 간호학과 심미정 교수가 강사로 나서며 모유수유의 중요성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모유수유 자조모임 구성 및 전문가 연결 등 지속적인 정보공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모유수유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켜 모유수유 실천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변화를 통해 건강한 북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출생축하 「아기주민등록증」발급, 임산부 엽산제 및 철분제 지급, 산모·신생아 도우미,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및 장애인 임신부 선전검진비 지원 등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