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시장, 말레이시아 멜라카 방문단 접견

- 2017 UEA 정상회의 개최 및 환경문제 협력방안 논의 -

손권일 기자

kwun-il@hanmai.net | 2016-06-04 10:01:18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윤장현 광주시장은 2017 UEA 정상회의 개최지인 말레이시아 멜라카 주 정부 및 알로가자 시장을 접견하고 상호 관심사를 논의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3일 2017 UEA(도시환경협약) 정상회의 개최지인 말레이시아 멜라카 주 정부 및 알로가자 시장 등 일행을 접견하고 상호 관심사를 논의했다.

 

윤 시장은 "멜라카 주 정부 및 알로가자 시(市)가 환경에 대한 선진적 사고를 갖고 UEA 회의를 유치한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는 UEA 의장국으로서 미래 세대에 대해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그 일에 늘 함께 해주셔서 든든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2017 UEA 정상회의 개최지인 말레이시아 멜라카 주 정부 및 알로가자 시장을 접견하고 상호 관심사를 논의했다 

 

윤 시장은 "파리기후정상회의에서 확인했듯이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적극적이고 치열한 노력 없이는 지구는 늘 위협을 받고 있다."고 전제하고 "따라서 2017년 회의가 반드시 성과를 내야하며 광주도 적극 도와 지속가능한 세상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멜라카주 교육과학 녹색기술 혁신의회 다툭 위라 하지 유노스 빈후신 의장은 광주시의 환대에 감사를 표시하고 "양 도시가 환경문제에 관해 늘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 마련을 위해 협력해 가자."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 광주를 찾은 이들 일행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둘러보고, 2017 UEA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하수처리장·위생매립장·음식물자원화시설 견학 등 일정을 소화한 후 4일 출국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