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문화복지봉사단,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따뜻한 나눔 실천

–김치 만들기 체험, 책가방 전달, 헤어컷 봉사 등 다채로운 활동

김민석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5-08-29 09:47:18

고구려문화복지봉사단(청운대학교, 동원대학교, 서정대학교 연합)은 지난달 26~27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뜻 깊은 해외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캄보디아 첸라대학교(Chenla University)총장의 협력하에 진행되었으며, 고구려복지센터와의 협약식을 마치고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김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현지 대학생들과 함께 김치를 직접 담그며 한식의 우수성과 한국 문화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봉사단은 프놈펜 외곽에 위치한 프락 티메이 초등학교(Prek Thmey Primary School)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책가방 및 학용품 200세트를 전달했다. 

 

준비된 물품은 교육 환경이 열악한 현지 아동들의 학습 의욕 고취와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전주시 신데렐라 헤어샵 원장님께서  지역 어린이 및 학생 들의 무료 헤어 컷트를 받을 수 있었다. 

 

초등학교 학생들은 “깨끗하게 머리를 정리해줘서 고맙다”며 감사를 전했다. 고구려문화복지봉사단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고 실천한 이번 해외 봉사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몸소 느끼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제교류와 나눔 실천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을 주관한 이은일교수는 이번 봉사활동은 단순한 물적 지원을 넘어 문화 교류와 인류애의 실천이라는 큰 의미를 담고 있으며, 봉사에 참여한 대학생들에게도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 발판이 되었스며 고구려복지센터 후원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봉사참여자 : 이은일 교수. 고선애 교수. 손은아 교수. 이명준. 김경옥(신데렐라 헤어샵원장). 김경석. 함동혁. 나경자. 백영희. 임옥선. 전화숙. 현성자. 이경은. 홍영숙. 함순복. 육화영. 장경희. 채명옥. 채영순. 안유미. 안수경. 우병문. 목진아. 우율리. 고구려복지센터 후원자님 봉사자 여러분 대단히 고맙습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