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양립지원본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운영위원회' 개최
미취업 여성 위한 효율적 새일센터 사업운영 방안 모색
손권일 기자
kwun-il@hanmai.net | 2016-03-17 09:08:29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위원회를 열고 자문과 거점센터 지정에 따른 발전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광주광역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16일 여성새로일하기센터 1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올해 추진 사업에 대한 자문과 거점센터 지정에 따른 발전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직희망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및 취업 후 사후관리로 여성일자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경력단절여성이나 미취업여성의 직장생활 적응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입문스쿨을 운영하는 여성취업 원스톱기관이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위원회'는 해마다 2회 열리며 한국여성경제인 협회 회장, YWCA 사무총장, 광주고용센터 과장 등 지역 일자리 관련 기관 관계자와 대학 교수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올해 새일센터가 추진하는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여성인턴십지원, 취업연계활동,사후관리 사업보고에 따른 효율적인 운영안 등을 자문하고 지역 내 거점센터 지정에 따른 역할과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달주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미취업여성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역량 강화프로그램 개발 등 경력단절 영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