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2016년 반부패 청렴실천 선포식

청렴선언으로 깨끗하고 신뢰받는 교육행정기관으로 거듭나는 계기 마련

손권일 기자

kwun-il@hanmai.net | 2016-03-04 07:58:52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반부패 청렴 선포식」을 가졌다.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은 3월 2일(수)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반부패 청렴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서부교육지원청이 매월 운영하는 서부청렴의 날 행사 중 하나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통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교육행정기관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날 청렴선포식은 '서부교육 청렴선언문'을 전 직원이 선서하고 낭독하였으며, 청렴서약서를 작성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청렴서약서에는 청렴한 윤리관 확립 및 싱천으 ㄹ약속하고, 고객 응대 시 친절하고 논중하는 태도를 다짐하는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광현 교육장은 "이번 기회를 통하여 전 직원이 청렴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어, 향후 우리 교육지원청이 교육수요자 요구에 부응하는 청렴한 서부교육을 이끄는데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2015년도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 평가에서 교육지원청 대상 매우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매월 첫 번째 월요일을 서부청렴의 날로 지정하고, 직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이 러브 청렴메일링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 및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