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랑, 나랑 함께 걸으며 꿈꾸는 날

일⦁가정양립 엄마아빠랑 워~ㄹ킹데이

이언금 기자

djsrma@naver.com | 2016-09-23 06:34:41

[부산=부자동네타임즈 이언금 기자]부산시는 청명한 가을하늘아래 ‘엄마아빠랑 워~ㄹ킹데이!!, Walking & Working!’ 행사를 오는 9월 2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해운대 대천공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가정양립 고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심히 일하는 맞벌이 부부와 자녀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 일·가정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다.

본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부산경영자총협회,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일생활균형재단이 공동주관 한다. 이번 행사는 일가정양립 환경을 조성하여 딱딱한 직장에서 벗어나 녹음이 우거진 공원에서 맞벌이 가족들의 화목을 도모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일을 하고 있지만 자녀양육과 가사 등으로 경력단절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일과 가정을 양립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제도를 알리고 홍보함으로써 일·가정양립 문화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행사에는 가족, 친구, 시민 등 약 1,000여명이 함께 미션을 해결하며 걷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의사직업 체험, 3D펜 및 드론 체험, 퓨전떡, 앙금 플라워요리, 석고방향제 만들기, 그림그리기, 다문화 전통의상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며, 또한 대북공연, 남성중창단, 어린이 치어리더 공연 등 미니음악회, 일자리체험관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하기봉 부산시 여성가족과장은 “엄마아빠와 함께 소통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서로의 꿈을 응원하며 가을날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면서, 행사장 주변 교통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