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역, 도시계획, 도심활성화 차원서 접근

광주역KTX 운행재개, 광주역 ~ 송정역 직통버스 신설 노력키로

손권일 기자

kwun-il@hanmai.net | 2015-08-18 05:20:46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7일 오후 강기정 국회의원과 송광운 북구청장, 반재신 광주시의원 등과 만나 광주역 대책 등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윤 시장 등은 광주역KTX 운행 중단에 따른 대책이 시급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이 문제를 논의할 민관TF 구성에도 뜻을 함께 했다.

 

윤 시장은 "광주역 대책은 시가 당장 독자적으로 결장한 사안은 아니다."라고 전제한 뒤 "장기적인 도시계획과 도심활성화 차원에서 신중하고 정밀하게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또 윤 시장은 강 의원과 송 청장이 내년에 예정된 수서KTX 개통시점에 맞춰 KTX 운행재개가 필요하다는 의견과 함께 ▲호남선 일부 편수의 정읍역 분리 준기방식을 통한 광주역 진입 방안과 ▲서대전역 경유 익산행 KTX를 광주역까지 연정 운행하는 방안을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한 데 대해 "정읍역 분리분기방식에 대한 기술적 검토를 거쳐 중앙정부의와 협의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윤 시장과 강의원 등은 광주역과 송정역을 직통으로 연결하는 급행노선 신설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련해 가기로 의견을 함께 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